일상에서 산림욕 효과 얻는 방법

산림욕은 심신의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를 들으며 숲 속을 천천히 걷는다. 살랑이는 바람과 코 끝을 스치는 향기가 마음을 고요하게 한다. 산림욕은 이러한 감각적 경험을 선물함으로써 심신의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자연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정신 건강의 증진에 좋은 방법이다. 이상적으로 1주일에 약 120분 정도가 적당하다. 전문가들은 하루 5분이든 10분이든 자연과 틈틈이 접하는 시간을 만들어 120분을 채울 것을 권한. 도시에 살면서 산림욕을 하기란 쉽지 않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CNN 온라인판에서 산림욕이 선사하는 상쾌한 기분을 일상에서 접하는 방법갩 읤눆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스스로 편안하게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 대한 밐각적

” 자연과의 시간을 일상에서 누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기존 루틴에 이를 통합하는 것이다.

◆출퇴근길

회사에 오가는 길이나 외출할 때 산책을 활용한다. 평소보다 조금만 더 일찍 출발하면 더 천천히 산책할 수도 있고, 보다 녹음이 우거진 길로 걸. 포장 된 길가 의 에 피어나는 꽃 이나 거리 에 늘어선 나무 에 관심 갖는 갖는 것 도 도시 에서 자연 을 또 하나 의 방법 이다 이다.

◆식사를 할때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부엌에서 허브를 키우는 것도 좋다. 별 부담없이 생활 속에서 자연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방법이다. 마당이 있다면 날씨가 좋을 때 바깥에서 식사를 하는 것도 자연 속에서 시간을 벴내는 방은 방는

◆사무실

” 소규모 회의를 할 때는 걸으면서 혹은 바깥에 앉아서 할 수도 있다. 맥이완 교수는 „우리는 야외에 있을 때 보다 편안하고 창의적이다“고 말했다.

◆실내에서

잠시라도 바깥 바람을 쐬는 것이 좋지만 그럴 수 없다면 다른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다. 온라인에 접속해 자연 세계를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즐기는 것이다. 산림욕의 많은 혜택은 나무에서 내뿜는 유기 화합물을 들이마실 때 생겨난다. 소나무향 상록수향 등의 에센셜 오일 디퓨저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보현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ource: 코메디닷컴 by kormedi.com.

*The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ased on the content of 코메디닷컴 by kormedi.com. If there is any problem regarding the content, copyright, please leave a report below the article. We will try to process as quickly as possible to protect the rights of the author. Thank you very much!

*We just want readers to access information more quickly and easily with other multilingual content, instead of information only available in a certain language.

*We always respect the copyright of the content of the author and always include the original link of the source article.If the author disagrees, just leave the report below the article, the article will be edited or deleted at the request of the author. Thanks very much! Best reg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