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내려진 시한부 사망 선고에 대한 소회

마이크로소프트가 뒤늦게서야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지원을 공식적으로 종료했다. 모든 웹 브라우저 중에서도 제일 사용자를 오래 괴롭히던 IE에게 작별 인사를 건네자. 이제 속이 시원하다.

잠시 IE의 역사를 돌아보자.

지난 1993 하지만 당시 빌 게이츠는 웹을 과소평가했다. 게이츠는 1994년 컴덱스(Comdex) 행사에서 „10년 후 인터넷의 상업적 잠재력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띐곤

ⓒ Nester / Flickr (CC BY 2.0)

정말 안타깝기 짝이 없다.

물론 빌 게이츠는 결국 그 생각을 바로잡았다. 그러나 웹 브라우저를 최초로 출시한 것은 빌 게이츠도 마이크로소프트도 아니었다. 절대로 아니다.

최초의 그래픽 웹 브라우저라는 영광은 유닉스 브라우저인 비올라WWW(ViolaWWW)에 돌아간다. ” 마크 앤드리슨과 에릭 비나가 개발했고 아직도 많은 이가 기억하는 브라우저다. 한편 최초의 윈도우 그래픽 웹 브라우저는 첼로(Cello)였다.

모자이크는 페이지에서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최초의 브라우저였다. 이것은 그야말로 판도를 바꾸는 기능이었다. 이미지를 별도의 파일로만 표시할 수 있었던 초기 브라우저는 모자이크의 상대가 되지 않았. 모자이크는 초창기 최초 브라우저 전쟁의 승자였다.

너무 늦은 방향 전환

1995 년 이미 빌 는 마이크로 소프트 가 웹 브라우저 를 간절히 원 하는 모든 사용자 에게 무언 가 내놔야 한다는 사실 을 상태 였다 였다. 1995 년 5 월 게이츠 는 인터넷 인터넷 은 은 은 은 은 은 년 년 단독 단독 개발품 이다 가 말 을 시작 했고 했고 인터넷 을 걷잡을 수 없이 몰려오는 해일 빗대기 빗대기 시작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다 했고 했고 했고 인터넷 인터넷 을 을 걷잡을 걷잡을 수 해일 빗대기 시작 했다 했고 했고 인터넷 인터넷 을 걷잡을 수 없이 몰려오는 해일 에 빗대기 빗대기 시작.

해일이든 아니든 마이크로소프트는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였다. 마이크로 소프트 의 미봉책 성공 한 모자 이크 웹 브라우저 의 상업 버전 인 글래스 글래스 (Spyglass) 를 채택 것 것 이었다 이었다 이었다 이었다 “

IE 1은 실패작이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IE로 얻는 수익 중 일정 비율을 약속 받았던 스파이글래스와의 사이도 나빠. 그러자 마이크로소프트는 IE를 윈도우에 끼워 넣기 시작했다. 당연히 수익이 없었다. 결국 마이크로소프트는 1997년 스파이글래스와 800만 달러에 합의를 보게 된다.

이렇게 해서 스파이글래스/모자이크 코드베이스는 IE의 일부로 남았다. IE7 부터 는 이 달라졌지만 ie1 에서 IE6 까지 정보 항목 에 스파이 스파이 글래스 주식 회사 와 의 라이선스 계약 배포 배포 라는 가 가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와 의 라이선스 계약 하에 라는 가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와 와 와 의 라이선스 하에 라는 가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와 와 의 라이선스 계약 배포 문구 가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와 와 의 라이선스 계약 배포 라는 가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있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IE로 혁신했다는 일각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 안드리슨 은 넷스케이 프로 인 해 윈도우는 디버깅이 제대로 안 된 장치 드라이버 로 할 할 것 이라 고 고 호언 했다 했다 했다.

IE가 눈엣가시 넷스케이프를 처치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는 넷스케이프의 위협을 진지하게 받아들였다. 넷스케이프 CEO 제임스 바크스데일이 나중에 증언한 바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1995년 6월 넷스케이프와 만난 자리에서 윈도우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독식할 테니 브라우저 시장을 나눠 갖자고 제안했고 넷스케이프가 이 제안을 거절한다면 짓밟아 버리 겠다고 위협했다고 한다.

” 때가 처음이었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넷스케이프는 기술 혁명을 계속 선도했다. 실질적인 혁명이 일어난 곳은 넷스케이프 커뮤니케이터(Netscape Communicator)였다. 일례로 일례로 세계 적 으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할만 한 자바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는 넷스케이프 의 작품 이었다 이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도 나름대로 전성기가 있었다. Version von IE 3.0 und Version von 1996 CSS (Cascading Style Sheets)-Version.

IE 는 지금 에 와서야 을 을 맞지만 이렇게 잘 해 나가던 넷스케이프 오래 전 에 역사 속 으로 사라진 진짜 이유 마이크로 마이크로 가 윈도우 운영체제 의 독과점 지위 지위 를 악용 해 의 pc 진입 차단 했기 때문 때문 때문 이다 독과점 독과점 지위 지위 지위 지위 를 를 마이크로 차단 했기 때문 때문 때문 때문 때문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지위 지위 지위 악용 해 의 의 진입 차단 했기 때문 독과점 독과점 독과점 지위 지위 악용 해 의 마이크로소프트는 PC 업체에 압력을 행사해 모든 PC에 새 운영체제와 브라우저를 기본으롶 설휕. 목적은 다른 PC 운영체제 업체를 견제하는 것이 아니었다. 실질적으로 90년대 중반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 경쟁업체가 없었다. 목적은 오직 넷스케이프를 말살하는 것이었다.

법원의 생각도 같았다. 법무부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상대로 한 반독점 소송에서 승소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PC 독점으로 인해 넷스케이프가 IE와 경쟁하는 것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안타깝게 도 정부 는 마이크로 소프트 별도 별도 여러 회사 로 해체 하거나 코드 를 오픈 소스 화 하지 않고 않고 그저 경고 를 던지고 말았다 말았다 말았다 말았다 말았다 소스 화 하지 하지 하지 하지 오픈 말았다 말았다 말았다 말았다 말았다 오픈 소스 화 화 하지 하지 소스 오픈 오픈 말았다 말았다 오픈 오픈 소스 소스 화 하지 하지 하지 소스 소스 오픈 오픈 소스 소스 화 화 화 하지 하지 하지 화 화 화 화 하지 하지 하지 하지 하지 하지 하지 하지 하지 않고 않고 그저 경고 를 던지고 던지고. 그 후 넷스케이프는 마이크로소프트가 1995 년에 협박한 내용 그대로 고사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현 세대에 익숙한 브라우저가 된 연유는 이렇다. 잘 모르는 사용자도 많을 것이다.

조용히 찾아온 종말

Version 2001 für XP und IE6-Version des Betriebssystems. 굳이 혁신할 이유가 없었다. 실질적인 대안이 없었던 사용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떠나고 싶어도 떠날 수 없었다. 2000 년대 중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시장 점유율은 꾸준하게 90%를 넘었다.

그러나 2005년 전후 넷스케이프의 옛 코드에서 시작한 파이어폭스(Firefox)가 쓸 만한 대안으로 떠심뤘. 하지만 IE 의 실질 적 인 종말 은 2008 년 구글 빠르고 효율 적 인 최신 웹 브라우저 크롬 을 만들기 시작 하면서 부터 다 다 다 다 다 다 최신 최신 웹 브라우저 브라우저 크롬 을 효율 다 인 최신 최신 최신 웹 웹 웹 최신 적 인 최신 최신 웹 웹 브라우저 브라우저 웹 최신 인 최신 최신 웹 웹 브라우저 브라우저 크롬 크롬 브라우저 브라우저 브라우저 크롬 크롬 크롬 을 웹 인 인 최신 웹 웹 브라우저 브라우저 크롬 크롬 을 을 만들기 하면서 부터 다 다 다 다 부터 부터 부터 부터

그 이후 마이크로소프트는 한 번도 크롬을 따라잡지 못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브라우저 엣지는 크롬의 오픈소스 코드인 크로미움(Chromium)을 기발옜의. 사실 파이어폭스를 제외한 모든 현재 주요 윈도우 웹 브라우저는 모두 크로미움을 바탕으뜜 구옗 엣지는 IE 모드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자체는 그냥 죽도록 방치된 상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타깝게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쓰는 사용자가 있다. “

비록 윈도우 10 상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지원 은 6 월 15 일 에 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이 바로 완전히 사라지는 것 아니다 아니다 아니다 아니다 아니다 인터넷 인터넷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인터넷 인터넷 인터넷 인터넷 인터넷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인터넷 인터넷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이 이 이 완전히 사라지는 은 아니다 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이 이 바로 완전히 완전히 사라지는 사라지는 것 은 종료 윈도우 8.1 과 윈도우 7 (그리고 심지어 윈도우 10 엔터 프라이즈 버전 20H2) 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는 확장 보안 업데이트 를 명맥 을 유지 한다 한다 한다 한다 한다 는 확장 보안 업데이트 를 명맥 유지 유지 한다 한다 한다 는 는 확장 보안 업데이트 를 명맥 유지 한다 한다 한다 는 는 확장 보안 업데이트 를 을 유지 한다 한다 클라이언트 는 확장 확장 보안 업데이트 받으면서 유지 한다 한다 클라이언트 는 확장 확장 보안 업데이트 받으면서 을 유지 한다 한다 는 확장 보안 업데이트 를 받으면서 명맥 유지 한다 한다 한다 한다 한다 유지 유지 유지 유지 유지 유지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IE 모드 역시 적어도 2029년까지 계속 지원된다. 따라서 그 불쌍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전용 웹사이트와 앱도 향후 몇 년간은 계속 작동할 ꤃이. ” 당분간 엣지 브라우저로 구형 웹사이트를 열 때 그 기능이 계속 사용되기 때문이다.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이 당분간 해서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로 연결 될 것 이라는 마이크로 소프트 의 언질도 있었다 있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언제 정말 완전히 종료될지는 알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밝히지 않고 있다. 그러나 언젠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는 윈도우 업데이트가 나오고 말 것이다. ‘진정한 그 날’이 정말 기다려진다.
[email protected]r


Source: ITWorld Korea by www.itworld.co.kr.

*The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ased on the content of ITWorld Korea by www.itworld.co.kr. If there is any problem regarding the content, copyright, please leave a report below the article. We will try to process as quickly as possible to protect the rights of the author. Thank you very much!

*We just want readers to access information more quickly and easily with other multilingual content, instead of information only available in a certain language.

*We always respect the copyright of the content of the author and always include the original link of the source article.If the author disagrees, just leave the report below the article, the article will be edited or deleted at the request of the author. Thanks very much! Best reg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