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법원이 ‘로 대 웨이드’ 판결 깨면 그는 영웅이 된다

미국 미시시피주 법무장관 린 핀치. SNS 캡처

” 미시시피 주정부 관료로 오래 근무한 린 피치(60)라는 이름의 변호사가 주인공이다. “

보수 성향 이 짙은 법원 이 낙태 를 허용한 기존 판례 를 뒤집는다면 피치는 의 의 영웅이 되어 되어 주지사 당선 물론 워싱턴 의 중앙 무대 데뷔 도 가능 가능 하다는 미 정가 의 시각 시각 이다 이다. 다만 피치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신봉자란 점에서 논란이 벌어질 수도 있다.

BBC가 ‘로 대 웨이드 판결의 운명을 끝장낼 수도 있는 여성’ 이란 제목 아래 린 피치른 집중 조한 조한. BBC 홈페이지 캡처

20일(현지시간) BBC는 ‘로 대 웨이드(Roe v Wade) 판결의 운명을 끝장낼 수도 있는 여성’이란 제목의 기사에서 피치를 집중 조명했다. 1973년 대법원이 내린 ‘로 대 웨이드’ 판결은 여성이 임신 후 24주일 이내에는 자유 의사에 따른 낙태가 가능하다는 것이 핵심이다. 하지만 최근 언론 에 유출 큰 파장 을 을 일으킨 현 법원 의 낙태 판결문 판결문 다수 초안 초안 은 로 로 대 판결 은 틀렸다 는 을 이 이 우세 우세 우세 우세 하다 하다 하다 하다 하다 하다 하다.

피치는 1961년 11월 미시시피주에서 태어나 미시시피 주립대를 졸업했다. 학부 전공은 경영학이었으나 이후 로스쿨을 다녀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 피치는 재무 장관 일 하며 여성 과 남성 의 업무량 이 동일 하면 임금도 하게 하게 해야 한다는 한다는 내용 법안 입법 을 추진 했다 했다. “

7. Mai 2018 일하고 옮긴 피치는 본격적으로 낙태 관련 사안을. 보수 색채가 짙은 미시시피주는 정부와 의회가 힘을 합쳐 그해 낙태제한법을 통과시켰다. ” 당장 낙태권 옹호론자들이 주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냈고, 주법원의 1·2심에선 모두 주정대가.

이때 법무장관 피치가 중요한 아이디어를 냈다. ” 이에 피치는 ‘로 대 웨이드’ 판례 자체가 헌법 위반이라며 사건을 연방대법원으로 가져갔다. ” 이미 ‘로 대 웨이드’ 판례가 위헌이란 내용의 판결문 다수의견 초안이 공개된 점에서 보듯 미시시피 주정부의 승소 가능성이 무척 높은 상황이다.

피치는 왜 낙태를 지지할까. BBC에 따르면 그는 ‘로 대 웨이드’ 판례가 나온 50년 전과 지금은 세상이 완전히 달라졌다고 땜한한. ” 있다”고 말한다. 참고로 피치 본인은 결혼해 딸 둘, 아들 하나를 뒀다.

미국 수도 워싱턴의 연방대법원 청사 앞에 낙태 찬반론자들이 각종 구호가 적힌 손팻말읤 갖. 워싱턴=EPA연합뉴스

BBC는 대법원이 조만간 ‘로 대 웨이드’ 판례를 뒤엎는다면 피치는 영웅이 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BBC는 „미시시피주 법무장관 연임은 물론 차기 주지사 선거 출마도 점쳐진다“고 전했다. 다만 피치 본인은 미시시피 주지사 도전 여부에 아무런 입장도 내놓지 않았다.

진보 진영에선 피치가 트럼프의 열성 지지자란 점을 문제삼는다. 그 는 트럼프 가 대통령 운동 운동 을 하던 하던 하던 년 미시시피주 유세 를 하러 왔을 때 바로 곁 에 있는 장면 이 으로 찍혀 보도 바 바 있다 있다. 2020 년 대선 조 바이든 현 대통령 한테 진 트럼프 가 승복 을 거부 대선 결과 번복 을 을 꾀 대규모 변호인단 을 꾸렸을 때 에 합류 하기 도 도 도 했다.



Source: 세계일보 by www.segye.com.

*The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ased on the content of 세계일보 by www.segye.com. If there is any problem regarding the content, copyright, please leave a report below the article. We will try to process as quickly as possible to protect the rights of the author. Thank you very much!

*We just want readers to access information more quickly and easily with other multilingual content, instead of information only available in a certain language.

*We always respect the copyright of the content of the author and always include the original link of the source article.If the author disagrees, just leave the report below the article, the article will be edited or deleted at the request of the author. Thanks very much! Best regards!